– Eco-Green 건설기술 창의전문인재양성 특성화사업단 –
공과대학 토목환경공학과 Eco-Green 건설기술 창의전문인재양성 특성화사업단(단장 전시영 교수) 학생들이 특성화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인 전인 Engineering 심성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지난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전공학습에만 치우치지 않고, 도덕대학으로서의 가치관에 맞는 전인적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논산 삼동원에서 이루어진 심성프로그램은 인성교육을 통해 마음을 잘 살피고, 세상에 유익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온전한 알아차림, 바로보기, 감정이해, 감정조절, 공감, 은혜, 감사 및 배려라는 구체적인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둘이 하나 되기 프로그램이 가장 인상 깊었다”며, “눈을 가린 파트너의 손을 잡고 어두운 길을 안내하고, 안내받는 것을 통해 타인을 믿고 의지하는 감사의 마음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전인 Engineering 심성프로그램은 Eco-Green특성화사업단에서 토목환경공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참가했던 학생이 재신청을 할 만큼 호응이 좋고, 사후 만족도 또한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학생들이 학업 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향후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